대전시소 찾아가는 시민제안 “SAFE대전 안전한마당편”
대전시소 찾아가는 시민제안 “SAFE대전 안전한마당편”
  • 신서림 기자
  • 승인 2024.09.27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이벤트로 안전 인식 제고 독려… 현장 소통 및 의견 청취 강화
안전 상식으로 꼭 알아두어야 할 SOS 모스 부호를 모티브로 제작된 안전 키트
안전 상식으로 꼭 알아두어야 할 SOS 모스 부호를 모티브로 제작된 안전 키트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는 오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제8회 세이프(Safe) 대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찾아가는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지역의 인재들이 실행하는 <핑퐁 이벤트>다.

‘시민이 직접 만드는 안전키트’라는 주제로 모여진 아이디어는 대전대학교 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콘셉트 설정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안전을 재난, 응급, 교통으로 나누어 각각의 아이템을 선정하고, SOS 모스부호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독창적인 패키지를 개발하여 안전키트를 완성하였다.

완성된 안전키트는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대전시소 <찾아가는 시민제안> 부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안혜림 대전시 소통민원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고, 안전이라는 주제를 더욱 친근하게 받아들이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