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 광역 새싹지킴이병원 원외 교육 참석 및 간담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 광역 새싹지킴이병원 원외 교육 참석 및 간담회 개최
  • 최민구 기자
  • 승인 2024.08.2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ㄹㅇㄹ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근희 교수 [사진/최민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황미영)은 광역 새싹지킴이병원으로 지정된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권계철)이 실시하는 원외교육에 참석하고 협력체계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근희 교수의 ‘아동학대 의학적 평가’ 교육이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관계자들 간 소통을 통해 업무를 공유하고 아동학대 돌봄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점 심리지원팀 김미란 임상심리사는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새싹지킴이병원 간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며, 협력체계 간 원활한 소통으로 학대피해아동·가정의 정신건강 증진과 일상생활복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하여 설치되었으며, 제46조에 의거 하여 지역 내 피해아동, 피해아동의 가족 및 아동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을 통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