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온천로를 문화와 예술로 물들이다
대전 유성구, 온천로를 문화와 예술로 물들이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4.0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오른쪽 네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청
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오른쪽 네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가 2일 온천로 일원에서 문화예술 동아리의 각종 공연과 다양한 전시활동을 선보일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은 문화예술동아리의 지속적인 활동기반을 마련해 온천로 일대를 문화와 예술이 숨쉬는 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공모접수하여 신청한 32개 단체 중 16개 동아리가 최종 선정됐으며,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문화예술동아리 대표 및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내용, 보조금 회계교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문화예술 동아리의 다영한 공연과 전시활동으로 온천로 일대가 더욱 생기 넘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성산책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여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도시 유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9년부터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왔으며, 올해 선정된 문화예술동아리는 연말까지 대중음악‧국악‧댄스‧연주회‧전시(공예, 서예, 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