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옥내급수관 개량! 지금 신청하세요
낡은 옥내급수관 개량! 지금 신청하세요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4.02.2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노후 수도관 개량에 최대 120만 원, 물탱크 철거는 80만 원까지 지원
호ㅓㅜㅎ
대전시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및 옥상 물탱크 철거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및 옥상 물탱크 철거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노후 급수관 개량 및 건물 옥상에 설치되어 있는 노후 물탱크를 철거하고 직결급수로 전환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에 있다.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사업은 20년 이상 지난 건축물 내부의 수도관을 개량할 경우 총공사비의 80% 범위에서 최대 120만 원까지, 옥상 물탱크 철거 지원 사업은 물탱크 1기당 최대 80만 원까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건물 소유자는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waterworks.daejeon.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관할 사업소로 신청하면 되며, 담당 공무원의 현지 확인 및 승인 절차를 거쳐 공사 완료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

대전상수도사업본부 동부사업소 관계자는 “노후 수도관 개량과 물탱크 철거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