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재양성문화원, 중국 심양시인민대외우호협회 초청방문
국제인재양성문화원, 중국 심양시인민대외우호협회 초청방문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1.29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인재양성문화원이 지난22일~24일 대전자매도시 중국 심양에 위치한 심양시인민대외우호협회에 초청방문했다.

심양시인민대외우호협회는 시급 인민단체로서 심양시와 세계 각국 인민간의 이해와 우정을 증진하고 국제간 교류를 적극 확대하고 추진함으로 민간 대외우호교류와 협력을 다각도로 추진하는 기관이다.

이번 초청방문 회담에서 시 대외우호협회 류진녕(劉智寧)부비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하지 못한 양도시간 국제교류(경제,무역,교육,문화,예술,체육)에 대해  MOU를 맺어 두 단체가 앞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2024년 주제별 국제교류사업을 공동으로 조직하고 구상하여 한중 도시간 국제교류의 품격의 질과 교류의 범위를 넓여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국제인재양성문화원  이현주대표는 "먼저 초청해주신 심양시인민대외우호협회 관계자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2018년 대전시자매도시청소년교류로 심양을 방문했던 경험을 이야기하고, 양 도시간의 관계와 교류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고, 류진녕 부비서장님과 뜻을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국제인재양성문화원은 심양국제경제문화발전추진협회를 방문해 간궈핑 (阚国平)부회장단과 예술교류에 대한 회의를 하고 단체와도 MOU를 맺어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문화원의 이번 방문에 단체 미술관 관장이신 서예가 리후이관장이 설명절 축하글을 직접 써 문화원 대표단에게 선물하고, 유명사진작가이며 장샤오웨이(张晓伟)부비서장은 자신의 사진작품에 사인을 해 선물했다.

그외 문화원은 요녕성 한국산업단지를 방문해 개발연구소관계자들에게 산업단지 개발과 정책에 대해 듣고 단지내외를 시찰했으며, 성경극장 및 심양시의 관광명소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