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만족도 92% 달성
대전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만족도 92% 달성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3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프로그램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 매우 높아...학부모 호응 up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 장면 ⓒ대전 서구청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 장면 [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는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다함께돌봄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9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서구는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 중인 아동, 학부모 117명을 대상으로 시설 환경, 프로그램, 돌봄 종사자, 돌봄서비스 이용 등 13개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조사 결과, 이용 아동 대부분 주 5일 3시간~5시간 미만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고 응답자 98%가 계속해서 센터를 이용하고 싶다고 응답해 방과 후 돌봄서비스 이용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습, 숙제 지도 보다는 음악, 미술, 체육 등 특별활동 프로그램, 오락프로그램, 문화 활동 순으로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돌봄 환경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급·간식 만족도는 77%로 다른 항목에 비해 비교적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학부모들의 방학 중 급식비 부담이 주원인으로 파악돼 구에서는 시에 다함께돌봄센터 급식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건의해 2024년부터는 다함께돌봄센터에 방학 중 급식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구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만족도 조사를 해 운영에 내실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구는 올해 관저동 다온숲 다함께돌봄센터 1개소를 신규 설치했으며(12월 개소 예정), 내년에 3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운영 관련 상세 현황은 대전 서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