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수요자중심 정책 수립 위한 ‘정책자문단’ 개최
대전 동구, 수요자중심 정책 수립 위한 ‘정책자문단’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3.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회의 개최.. 산업단지 유치, 대청호 활용 등 주민의 목소리 경청하며 공감대 형성
정책자문단 기념촬영 및 회의하고 있는 모습
대전 동구가 28일 ‘2023년 첫 번째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28일 정책수요자 관점에서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고 당면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23년 첫 번째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위촉된 동구 정책자문단은 학계 위주로 편성된 타 지자체와 달리 기업, 학계, 연구소, 민간인, 공기업 등 다양한 업계에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발 빠르게 변화하는 동구의 발전 모습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요자 관점에서의 정책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먼저, 산업단지 유치, 대청호 벚꽃축제 등 30여 개의 구정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청취한 후 그에 맞는 맞춤형 정책 제안이 오갔으며, 특히 대청호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집중토론을 해 대청호 환경 보전도 중요하지만 43년간 과도한 규제로 고통받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규제개선이 꼭 필요하다는 것에 깊이 공감했다.

유병로 정책자문단 단장은 “열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동구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으며, 대청호 개발 등 동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회의에서 주요 현안 사업들에 대한 수요자 시점의 실질적인 정책들이 많이 논의된 것 같다”라며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구정에 반영하여, 새롭고 신나는 동구로 발전시켜 동구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