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그린오피스 업무협약 체결
대전 유성구, 그린오피스 업무협약 체결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3.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사회부터 실천하는 ‘친환경 사무공간 만들기’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와 함께…
22일 그린오피스 업무협약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참석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그린오피스 업무협약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참석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가 친환경 사무공간을 만들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유성구는 2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친환경 그린오피스 생활 실천을 위해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 협약식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 김나영 센터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유성구는 온실가스 감축 및 폐기물 감량을 위해 유성구청 전 부서에서 솔선수범하여 친환경생활 실천 6대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선언하고, 친환경 사무공간(그린오피스)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는 친환경 소비생활에 대한 정보제공 활동 등 구민들의 친환경 소비실천 운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유성구는 2021년부터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하여 충남대학교, 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탄소중립 관련 사업 추진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정용래 구청장은 “그린오피스 캠페인을 공직자들이 선도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녹색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구도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