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대전 서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3.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공백기을 채우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ㄹㅇ
서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및 원활한 사회진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인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80명을 모집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와 노동시장 복귀를 위해 구직기간이 길어지거나 구직을 포기하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는 서구 제2호 청년활동공간 청춘스럽과 함께 공모에 참여·선정되어 국비 401백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1개월 내외의 단기 프로그램(도전)과 5개월의 중장기 프로그램(도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통적으로 밀착상담,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 역량강화, 생활관리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중장기 프로그램(도전+)의 경우 외부 연계활동과 자율활동이 추가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거나 지역특화 기준에 해당하는 청년이다. 사업 시기에 맞춰 단기 프로그램(도전)의 경우 9월, 중장기 프로그램(도전+)의 경우 3월, 5월에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모집 기간 내 워크넷 누리집 또는 구글폼(https://bit.ly/공백청년도전)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고로 단기 프로그램(도전) 이수자에게는 50만 원, 중장기프로그램(도전+) 이수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이 참여 수당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