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1동 1도서관 북카페’ 명칭 공모
대전 동구, ‘1동 1도서관 북카페’ 명칭 공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2.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공간·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등의 역할 수행 기대
동구청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전경 ⓒ다원뉴스

대전 동구 주민들이 쉽게 책 읽을 수 있는 독서문화 공간과 주민들끼리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이 한데 어우러진 북카페도서관 사업이 본격 추진을 앞두고, 북카페 공식 명칭을 내달 7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명칭들은 적합성·상징성·대중성·발음용이성 등을 고려, 당선작을 포함해 총 4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3월 27일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최종 당선자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우수상(1명) 수상자에게는 10만 원, 장려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 5만 원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팀(042-259-7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구민들이 마음의 양식이 되어줄 책을 더 쉽게 가까이 접하고, 서로 소통하며 담소도 나눌 수 있도록 올해 홍도동과 가양1동을 시작으로 매년 순차적으로 북카페도서관을 조성하겠다”라며 “지역주민들의 문화공유를 위한 거점 공간이 될 북카페도서관 명칭 공모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