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선 의원, 대전 시민 대상 휴양림 사용료 감경 조례 개정안 대표발의
이금선 의원, 대전 시민 대상 휴양림 사용료 감경 조례 개정안 대표발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2.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선(더불어민주당, 유성구 4)의원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이금선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4)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유성구4, 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 장태산자연휴양림 관리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대전광역시만인산푸른학습원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세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전 시민에게도 휴양림 사용료를 감경해 줄 수 있는 내용 등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7일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 의결된 본 개정 조례안에 따르면 기존 대전시민에게 적용되지 않았던 시설사용료에 대한 할인을 신규 적용하는 한편, 만인산휴양림은 장태산휴양림에 준하여 감면 대상을 확대하고 국립휴양림 기준으로 할인받게 하였다. 또한 모든 감경 대상자들이 성수기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적용했다.

특히 이번 조례안은 대전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는 처음 적용하는 사례로 이용요금을 비수기 30%, 성수기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장애인 등 기존 감경 대상은 성수기에도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했다. 이를 위하여 대전시의회 재적의원 22명 중 14명의 의원이 조례안 발의에 참여했다. 

한편, 이금선 의원은 “대전의 대표적인 명소인 자연휴양림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용료 감면 대상을 확대했다”면서 “본회의에서 본 조례안이 최종 의결됨과 동시에 대전시민들과 감경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무적이다. 앞으로 대전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방향과 제도 개선 등을 통하여 정책에 반영하도록 좀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