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베토벤 리듬속으로 초대
대전시립교향악단, 베토벤 리듬속으로 초대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2.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0일, 정기연주회 ‘마스터즈 시리즈 2’공연
대전시립교향악단은 2월 10일 저녁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마스터즈 시리즈 2 베토벤 교향곡 제7번’을 연주한다.
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 시리즈 2 베토벤 교향곡 제7번’연주회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립교향악단 제공]

대전시립교향악단은 2월 10일 저녁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마스터즈 시리즈 2 베토벤 교향곡 제7번’을 연주한다.

이번 연주는 풍부한 음색과 우아한 표현으로 이름 높은 브누아 프로망제의 객원지휘와 2005년에 서울대 음대 최연소 교수로 임명되며 화제가 되었던 바이올린의 여제 백주영이 함께한다.

연주회는 베토벤의 ‘명명 축일 서곡’으로 시작하며 이어서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선보인다. 브루흐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낭만적인 선율과 우수에 찬 듯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 그리고 자유로운 형식과 구성으로 수많은 바이올린 연주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 작품은 백주영이 발매한 첫 국내 앨범에도 수록한 곡으로 남다른 의미가 있다. 특히, 화려한 기교와 아름다운 음색을 자연스럽게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곡으로 마에스트로 펜데레츠키가 ‘안네 소피 무터를 이을 바이올린의 여제’라 극찬한 백주영의 완벽한 터치가 더해지며 환상적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은 베토벤의 ‘교향곡 제7번’이다. 일찍이 베토벤은 “나는 인류를 위해 좋은 술을 빚는 바쿠스이며, 그렇게 빚은 술로 사람들을 취하게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압도적인 리듬의 반복이 드라마틱한 긴장감을 만들어내는 이 작품은 춤이나, 춤곡, 축제와 같이 흥분되고 들뜬 모습을 연상케 한다는 평을 받는다. 그야말로 바쿠스가 빚어낸 최고의 술에 어울리는 평이 아닐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전시립교향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