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무용단, 단원창작 ‘New Wave in Daejeon’ 공연
대전시립무용단, 단원창작 ‘New Wave in Daejeon’ 공연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01.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11(토),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무대에 올려
대전시립무용단 기획공연 1 단원창작 ‘New Wave in Daejeon’ 공연
대전시립무용단 기획공연 1 단원창작 ‘New Wave in Daejeon’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립무용단 제공]

대전시립무용단 기획공연 1 단원창작 ‘New Wave in Daejeon’ 공연이 오는 2월 11일 토요일 17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무대에 오른다.

‘New Wave in Daejeon’공연은 시립무용단 단원들의 창작의 역량을 도출해 내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다는 의미로 기획되었다.

이번 공연은 시립무용단원 육혜수, 김임중, 이지영과 임희정, 이윤정, 서예린 단원의 안무로 5작품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첫 번째 무대는 육혜수 단원의 ‘사유하는 숲’이다. 숨 가쁘게 흘러가는 일상속에서 잠시 쉼표가 필요할 때, 숲을 통해 나를 만나는 시간. 숲 안에서 들리는 소리, 냄새, 자연의 흐름을 통해 ‘나’를 바라보는 내용이다.

두 번째 무대는 김임중, 이유라 단원의 ‘About Time’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모든 순간을 최선을 다해 멋진 여행과 같은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춤으로 표현하였다.

세 번째 무대는 이지영, 임희정 단원의 ‘나의 순간을 마주하다’이다. 때때로 허무와 무기력, 우울 등 불안정한 자신을 만나야 했음을 고백한다. 싫어하고 감추려했던 나의 마음들을 마주하게 되면서 위태롭고, 혼란스럽고, 불안정하고, 두려운 모든 것은 ‘나’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춤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네 번째 무대는 이윤정 단원의 안무로 유미선, 김민종, 장재훈, 정지욱, 나소연, 김연지 단원이 함께 준비하는 ‘有잼冬冬’이다.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가 없는 것’. 무용수들은 무대 위에서 춤으로 노는 것이고, 관객들은 무대를 보며 즐겁게 긴장을 풀고 놀다 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마지막 무대는 서예린 단원의 ‘연련(戀戀)’이다. ‘사람도 꽃처럼 다시 돌아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그리운 할머니에 대한 마음을 춤으로 담았다. 영상과 함께 복성수, 김기석, 배진모, 이현수 단원의 음악이 어우러져 애틋함을 더한다.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며, S석 10,000원, A석 5,000원으로 대전시립무용단 홈페이지, 대전예술의전당,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매와 인터파크 콜센터(1544-1556)를 통한 전화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무용단(042-270-83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