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첫 공공 어린이도서관 개관
대전교육청, 첫 공공 어린이도서관 개관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3.01.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산성 어린이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1월 18일 개관
대전시교육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이 1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이 18일 개관한다. 사진은 산성책뜰 전경 [사진/교육청 제공]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은 유아‧어린이 독서교육 중점 추진을 위해 책과 체험이 결합된 공간 조성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1월 18일 개관한다.

산성어린이도서관(舊, 산성도서관)은 AR‧VR 체험형 독서콘텐츠 구축 및 놀이‧창작 공간 조성 등 어린이 중심의 전문적인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 특화 도서관으로 대전시교육청 소속 첫번째 공공 어린이도서관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특히, 어린이 친화적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총 18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상 1~3층 내부 시설 개선 공사를 하였으며, 1층 영어자료실과 북카페형 열람공간, 2층 유아자료실, 3층 어린이자료실 등 개방형 복합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또한 이용자와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실 및 창작공간 명칭을 제안받아 영어누리, 산성책뜰, 새싹누리, 꿈누리(이상 자료실), 상상누리(창작 공간) 등 어린이도서관으로서의 상징성 및 특색이 반영된 명칭을 사용할 예정이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그 동안 어린이도서관으로의 전환을 응원하고 기다려 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책 기반의 다양한 창작 체험 활동 및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산성어린이도서관이 지역문화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