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년 만에 해맞이 행사 연다
세종시, 3년 만에 해맞이 행사 연다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2.12.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만에 개최, 떡국 나눔행사 등 진행

검은 토끼의 해, 호수공원에서 함께 맞이해요
방축천 호수공원길 (사진/세종시제공)
세종시 호수공원길 (사진/세종시제공)

세종특별자치시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 시민들과 새해 첫 날을 마주한다.

시는 미래전략도시 세종의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오는 1월 1일 정부세종청사 앞 호수공원에서 ‘2023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봉사회 세종시지구협의회(회장 이해자) 주관으로 마련돼 6시부터 떡국나눔 행사, 브랜드슬로건 선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읍면지역에서도 각기 다른 장소에서 해맞이행사를 진행해 계묘년 새해의 시작을 함께 축하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해자 대한적십자봉사회 세종시지구협의회장은 “계묘년은 토끼의 해로 토끼는 번창과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이라며 “2023년에는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는 해맞이 행사에 8,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차량 함께 타기 등으로 차량 운행을 최소화하고 교통 통제에 따라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 같이 힘차게 새해를 시작했으면 한다”라며 “모두가 새해 소망을 기원하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새해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