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유성과학축제 성료...과학과 함께한 달콤한 하루
제3회 유성과학축제 성료...과학과 함께한 달콤한 하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1.20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유성 찾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성인들만을 위한 과학파티 ‘유성 S.P.A’ 큰 호응 얻어
19일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에서 열린 ‘제3회 유성과학축제’ 모습 [사진/유성구 제공]
19일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에서 열린 ‘제3회 유성과학축제’ 모습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지난 19일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3회 유성과학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 유성 찾다’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구는 자율주행 감성로봇을 선보이고, 유성을 탐험하는 ‘과학문화도시 유성 홍보체험관’을 비롯한 14개 체험부스를 마련하였다.

특히, ▲과학공연 ‘서프라이즈 과학실험쇼’, ▲이현진 작가의 SF 테마 작품 전시, ▲과학강연 ‘과학 it 수다’ 등 다채로운 과학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저녁에는 넥스페리움에서 성인들만을 위한 과학파티 ‘유성 S.P.A’가 열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자녀와 함께 과학실험쇼를 관람한 한 참가자는 “학교에서 책으로 배우는 과학원리를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을 위한 좋은 공간과 과학 프로그램이 많은 도시, 유성다운 행사였다.”라고 평가했다.

이예순 교육과학과장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올해의 과학문화도시로 선정되었던 유성의 자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이번 축제로 과학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성장한 유성과학축제로 보답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