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대전 서명운동본부 출범
이태원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대전 서명운동본부 출범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1.15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지지 않는 정부에 사고수습 맡길 수 없어…국민의 절망과 분노에 응답할 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5일 대전역 서광장에서 '이태원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대전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출범식'을 가졌다.(사진=민주 대전시당 제공)출처 : 충청신문(http://www.dailycc.net)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5일 대전역 서광장에서 '이태원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대전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민주 대전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은 15일 대전역 서광장에서 ‘이태원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대전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출범식’을 갖고 국정조사와 특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이날 열린 출범식에는 황운하 시당위원장, 박범계 (서구 을)국회의원과 대전지역 기초의원과 당원과 당직자 등이 참석해 이태원 참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황운하 시당위원장은 발대식 인사말에서 “10월 29일, 국민의 안전을 최종적으로 책임져줘야 할 국가는 존재하지 않았다. 158명의 젊은이가 참혹한 죽음을 맞이했음에도 누구도 책임지 지 않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유체이탈 화법으로 경찰 조직을 탓하고 있고 한덕수 총리는 외신기자회견에서 이죽거리며 농담하고 이상민 장관은 국민의 분노에 기름을 붓는 망언을 계속해 오고 있다" 며 정부의 무책임을 지적했다.

이어 “국민은 이렇게 뻔뻔하고 무책임한 사람들이 사고 수습에 나서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사고 수습은 국무총리와 행안부 장관이 그만두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국민들의 절망감과 분노에 응답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로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을 위한 서명운동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박범계 국회의원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 경찰의 셀프 수사, 꼬리 자르기 수사에 이어질 검찰의 수사를 믿을 수 없다.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158명의 잠들지 못하는 젊은 영혼들의 눈을 감겨주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회개하지 않고, 참회하지 않고, 대참사를 여전히 사고라 하는 윤석열 정부의 반성과 책임을 묻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국정조사와 특검이 성사 돼야한다"고 덧붙였다.

대전시당과 각 지역위원회는 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시작으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및 특별검사 실시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을 각 지역위원회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