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전시 통합건강증진사업 포럼 개최
2018년 대전시 통합건강증진사업 포럼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08.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활성화 주제
▲ 대전광역시
▲ 대전광역시

대전시는 오는 21일 오후2시 라온컨벤션호텔 2층 아라홀에서 대전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건양대 의대 이무식 교수)과 공동으로‘2018년 대전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 포럼’을 개최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활성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에서 대전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은 대한심장학회 중부지회(지회장, 건양대병원 순환기내과 배장호 교수)와 심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공동선언문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 주제 발표에서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계획’, ‘고혈압 진단 기준의 변화’, ‘우리나라 고당 등록사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순으로, 김창훈 부산대 의대 교수, 배장호 건양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이순영 아주대 의대 교수가 각각 진행한다.

이어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전문가인 장석용 을지대 의대 교수, 양남영 공주대 간호학과 교수, 안순기 충남대병원 대전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황예방관리센터 교수 등 3인과 김기성 대전시 동구보건소장이 지정 토론에 나선다.

대전시 임묵 보건복지여성국장은 “2018년 건강증진포럼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 및 체계적인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여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개인적 고통과 피해 및 사회적 부담을 줄임으로써 대전광역시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