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단, 풍류마당 ‘젊은국악’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단, 풍류마당 ‘젊은국악’ 공연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0.2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젊은 예인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
대전시립연정국악단, 풍류마당 ‘젊은국악’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단, 풍류마당 ‘젊은국악’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립연정국악단 제공]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오는 11월 4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풍류마당 ‘젊은국악’ 공연을 국악원 큰마당 무대에 올린다.

‘젊은국악’은 우수한 젊은 국악인을 발굴·육성하여 국악발전에 기여하고자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이 협연자를 공개 모집하여 매년 개최하는 공연이다.

2022년 협연자 공개모집은 1차 동영상 심사, 2차 실기심사를 통해 6명을 선발하였으며, 선발된 협연자들에게는 국악관현악단과 협연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음악을 선도하고 미래의 명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이승훤 예술감독의 지휘로 이끌어가는 이번 공연은 생황의 역동적인 호흡과 환상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생황 협주곡 - 환상적(협연: 성승현)’, 위엄 있는 화랑의 기상을 박진감 넘치는 색채로 묘사한 곡인 ‘25현 가야금 협주곡 - 찬기파랑가(협연: 김영지)’, 전통적인 장단에 서양음악의 기법을 접목시킨 ‘소금 협주곡 - 길(협연: 조병주)’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이어 흥보 제비의 여정을 노래에 담은 ‘가야금병창 협주곡 - 제비노정기(협연: 최유빈)’, 우리 민족의 힘과 흥, 신명이 담겨있는 곡인 ‘박종선류 아쟁산조 협주곡 - 금당(협연: 김태식)’, 국악관현악의 역동적인 선율과 북의 강력한 리듬이 어우러진 ‘모듬북 협주곡 – 타(협연: 유지은)’까지 다양한 악기와 국악관현악의 조화로 다채롭고 풍성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류정해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은 “미래의 명인들과 시립연정국악단이 함께 빚어내는 열정의 무대에 오셔서 국악계의 밝은 미래에 아낌없는 응원과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연입장료는 전석 5천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