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형 청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세종에 제2당사 설치 건의
김관형 청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세종에 제2당사 설치 건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0.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장이 26일 세종당사설치 건의문을 전달했다. ⓒ백제뉴스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김관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장이 26일 당대표실을 찾아 세종당사설치 건의문을 전달했다. ⓒ다원뉴스

김관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장이 26일 당대표실을 찾아 세종당사설치 건의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건의문에는 국회세종의사당 시대와 함께 제2당사를 세종에 설치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 위원장은 건의 이유로 첫째, 국토균형발전으로 국토의 다양성을 실현하려는 당의 정체성에 부합하고 둘째,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지지하고 소외된 지방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당의 의지와 상징성을 가지며 셋째, 수도권에 편중된 중앙정치를 탈피하고 지방 정치 활성화에도 의미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의사당 분원을 세종시에 설치하는 내용을 담은 국회법이 2021년 9월 28일 가결되었고 현재는 세종국회의사당 기본계획 수립용역 진행 중이다"며 "앞으로도 세종시에 더불어민주당 제2당사가 설치를 위해 당 안팎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장직에 처음 적용한 경선방식을 통해 네 명의 후보 중 32.2%의 청년권리당원의 표를 획득해 청년위원장으로 당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