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기획공연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 무대 올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기획공연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 무대 올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0.2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연극·클래식·재즈가 결합한 다원 예술 음악극 선보인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기획공연 음악극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기획공연 음악극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립연정국악원 제공]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기획공연 음악극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을 28일과 29일 양일간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천안, 안동 3개의 문화예술회관과 문화예술 전문단체가 동서양 대표 예술가들의 만남을 국악, 클래식, 재즈 그리고 연극 까지 콜라보레이션한 음악극으로 제작하였다.

100년의 시간을 두고 태어난 한국 모더니즘 문학 개척작가 ‘이상’과 서양 낭만주의 작곡가‘슈만’의 닮은 듯 닮지 않은 시대를 초월한 예술의 탄생과 애환, 외로움, 고통, 사랑을 보여준다.

동양인 최초 스위스 바젤오페라극장 전속 주역 바리톤 이응광이 독일 낭만주의 작곡가 ‘슈만’을 연기하고 영화 ‘광대’주인공 소리꾼 이봉근이 천재 시인 ‘이상’역을 맡았다.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김보경이 ‘금홍’을 문화예술대상 뮤지컬 신인상의 유지인이 ‘클라라’를 연기한다. ‘KBS 트롯전국체전’ 4위 신승태가 슈만과 이상의 연결자‘차사’를 맡아 두 주인공의 만남을 이끈다.

비욘세, 스티비원더 등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에디브라운’이 국악, 클래식, 재즈가 어우러진 곡들을 만들고‘사의 찬미’,‘한여름밤의 꿈’,‘마리아 마이라’등의 김은영 음악감독이 함께했다.

류정해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은 “3개 기관 상호협력으로 콘텐츠 기획 개발과 각 기관의 전문 인력 참여를 통해 예산은 절감되고 예술성과 대중성이 모두 갖춘 음악극 제작으로 대전 국악 공연 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공연입장료는 R석 3만 원 S석 2만 원 A석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