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의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김광신 중구청장의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10.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

민선8기 5대 과제, 47개 세부사업 설명
1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출범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
1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출범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사진/중구청 제공]

김광신 중구청장은 1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 구정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그동안 사업추진 성과와 민선8기 핵심 사업을 보여주는 영상을 시작으로, 김 청장의 100일 남짓 동안 구정을 운영한 소회,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됐다.

김 청장은 “벌써 취임한 지 100일하고도 며칠이 더 지났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바쁘게 움직여 나름의 성과를 낸 사업도 있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사업들도 있다”며, “그동안 추진한 것과는 다른 진단과 처방으로 중구 발전의 틀을 바꾸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5대 과제로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그랜드 계획 추진 ▲젊은이들이 일하며 살고 놀 수 있는 중구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중구 ▲안전하고 편안하고 따뜻한 중구 ▲작고 소소한 지역현안에 귀 기울이는 구정에 대해 설명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차근차근 답을 이어갔다.

한편, 김 청장은 그동안의 주요 성과로 ▲중촌벤처밸리 조성을 위해 ㈜KT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제13회 대전효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발로 뛰는 현장 행정 등을 꼽았다.

김광신 청장은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 펼쳐질 중구의 변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