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8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
대전 유성구, '제8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10.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축제이자 중부권 최대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3년 만에 유림공원 일원에서 오프라인 행사 운영
제8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포스터
제8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포스터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1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5일간 '제8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유성구,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며, ‘사소함의 위대함’이라는 주제로 총 7개 분야에 걸쳐 94개의 프로그램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3년 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유림공원에서 개최되며,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진로․직업․학과 체험과 소규모 특강이 이루어진다.

주요내용으로는 ▲진로·직업·학과체험 부스와 마을직업체험 부스 43개가 공공·민간기관 등의 참여로 운영되며, ▲웹툰작가, 청년CEO,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소규모 직업인 특강이 유림공원 내 문학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운영기간(오는 17일부터 내달 15일까지)에는 개막 축하 영상, 직업인 특강, 기획 특강, 학과·학교 홍보 영상이 청소년 나Be 한마당 공식 유튜브 채널과 ‘꿈길 진로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이들의 이야기(▲연기자 최성민, ▲웹툰작가 나윤희, ▲글로벌IT기업 임원 김태원, ▲유튜버 재키아웃)를 영상으로 준비하였으며, 청소년들에게 진로 역량 강화와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특강(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와 미래캐스터 황준원 대표)도 마련하였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꿈은 거창하고 특별한 것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지속되는 자신의 사소함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각자의 사소함에 집중하고, 자신의 위대한 사소함을 꼭 발견하여,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꿈을 키워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