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 및 재발 방지대책 촉구
대덕구의회,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 및 재발 방지대책 촉구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9.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29일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대책 마련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 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29일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대책 마련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는 29일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대책 마련 촉구 성명을 발표했다.

대덕구의회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분들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어떠한 말로도 슬픔을 줄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 대덕구의회 의원 모두 비통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대덕구의회는 이어 “지역에선 최근 대형 화재 참사가 반복돼서 발생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사고로 우리 구민 세 분을 포함해 여덟 분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며 “참담하다는 말밖에 표현할 방법이 없다”고 강조했다.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29일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대책 마련 촉구 성명을 발표한 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 대덕구의회 제공

또한 대덕구의회는 “현재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면서 “또 한 번 이러한 대형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원인 규명이 필요할 것이라”며 “평소 안전관리에 허점은 없었는지, 초동대처가 미흡하지는 않았는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확실히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덕구의회는 끝으로 “또 이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 또한 바로 세워 다시 이러한 참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에 쉴 틈 없이 애쓰고 계신 소방당국 등 관계자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의회 의원들은 성명서 발표 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