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효문화뿌리축제,10월 7일 개막...100배 즐기는 꿀팁!
대전효문화뿌리축제,10월 7일 개막...100배 즐기는 꿀팁!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09.2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누리집에 프로그램 참여 사전 신청

낙화 소원빌기, 상호세족식, 우리가족사진전시, 뿌리백일장대회 등
제13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프로그램 사전 신청 안내문
제13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프로그램 사전 신청 안내문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뿌리공원에서 제13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를 개최함에 따라 관람객이 축제를 100배 즐길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올해 축제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기간 내 진행하는 상설프로그램은 ▲문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뿌리체험마을 ▲효를 주제로 효서당 효초리, 효심전당포 등으로 꾸민 효체험마을 ▲에어바운스와 매직버블쇼가 있는 어린이 성씨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수변무대에선 축제 첫째날 금요일과 마지막날 일요일에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인 ‘코코몽’이 공연된다.

이외에도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 ▲가족의 소원을 낙화봉에 빌어보는 가족소원 낙화놀이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는 우리가족사진 전시회 ▲서로의 발을 씻기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상호세족식 ▲연애도 효도다 썸남썸녀 ▲축제사진 공모전 ▲제20회 뿌리백일장 대회 ▲제14회 뿌리미술실기대회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 사전 신청은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광신 청장은 “3일 동안 축제 현장 곳곳에서 8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누리집을 통해 일정표를 확인 후 사전 신청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준비한 프로그램을 100배로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