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청소년과학페어' 참가 대전 학생들, 최고 성적!
'전국청소년과학페어' 참가 대전 학생들, 최고 성적!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09.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2명 수상
대전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22년 전국청소년과학페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사진=왼쪽부터 이찬호, 남예지, 소순만(지도교사), 함시우, 윤서진)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대전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22년 전국청소년과학페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사진 왼쪽부터 이찬호, 남예지, 소순만(지도교사), 함시우, 윤서진 [사진/교육청 제공]

대전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22년 전국청소년과학페어에서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2명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5월 예선과 본선으로 시 대회를 분산 운영했다. 각 학교 대표 421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67명이 수상하였고, 대전 대표 학생 6명을 선발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전국대회에 출전했다.

2022년 전국청소년과학페어는 9월 16일과 17일 2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17개 시도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되었으며, 융합과학(초·중·고), 과학토론(초·중·고) 2개 종목 6개 부문으로 운영되었다.

전국청소년과학페어 융합과학 종목에서는 ‘탄소중립 실천과 풍력에너지를 활용한 창의적인 구조물’을 주제로 창의적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과학토론 종목에서는 ‘고위험군 인공지능(AI)의 가능성과 한계’를 주제로 참가 학생들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학생들은 경연에 참여하면서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력을 키우고 관심 분야의 역량을 성장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융합과학 종목에서 대덕고등학교 3학년 남예지 학생(지도교사상 소순만)이 대상, 대전삼천중학교 3학년 윤서진 학생이 금상, 과학토론 종목에서 대전대성고등학교 2학년 이찬호 학생과 한밭초등학교 6학년 함시우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수상 실적을 나타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이번 전국청소년과학페어 입상 실적은 학생들의 노력과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연의 장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미래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