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노후 경유사용 농업기계 조기 폐차 업체 모집
대전 중구, 노후 경유사용 농업기계 조기 폐차 업체 모집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09.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폐차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소유한 ‘13년 이전 생산된 경유 사용 트랙터, 콤바인
대전 중구청사 전경 ⓒ다원뉴스
대전 중구청사 전경 ⓒ다원뉴스

대전 중구는 ‘2022년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지원 사업’을 추진할 폐차업체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경유 농업기계(트랙터, 콤바인) 조기폐차 비용을 지원해 농업분야 미세먼지 저감 실현을 위해 기획됐다. 지원대상은 ▲‘13년 이전 생산된 경유 사용 농기계(농협 ‘면세유 관리시스템 기준) ▲조기폐차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소유 ▲농업기계 폐차업소에서 정상 작동으로 확인된 농기계로 한한다.

구는 ’22년 9월 현재 대전광역시에 사업장을 두고, ‘농업기계 사후관리업소 시설과 기술인력 현황 제출필증’ 상 중형등급 이상의 농업기계 사후관리업소를 지원대상으로, ▲사업장 전체면적 300㎡ 이상 ▲2톤 이상 농업기계·고철 운반용 차량 보유 ▲엔진, 보호구조물 등 분해를 위한 절단 용구 및 유사장비 보유 ▲폐유·폐수처리시설 보유 또는 처리업체 계약의 요건을 갖춘 업체 중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28일까지 중구청 경제기업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에 별도 연락할 계획이다.

김광신 청장은 “미세먼지 감소와 대기환경 보전을 위해 노후 농업기계 소유자 및 관련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