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 0시 축제' 콘텐츠 개발 첫발
대전시, '대전 0시 축제' 콘텐츠 개발 첫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9.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공약사업..."노잼도시 탈출"
20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 0시 축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개최된 가운데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전시
20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전 0시 축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후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일류 경제 도시로 도약을 꿈꾸는 대전시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에 착수하며 야심찬 첫발을 디뎠다.

대전시는 20일 중회의실에서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학계, 전문가, 유관단체 인사 등으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와 이장우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0시 축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대전시 대표축제의 정체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제 콘텐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수행을 통해 대전 0시 축제만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 구축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여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대한민국 여름철 대표축제로 육성하기 위한 밑그림을 그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축제추진위원들도 한여름철 휴가지가 아닌 도심 한가운데에서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의 참신한 발상에 대해 많은 기대감을 나타내며, 축제 콘텐츠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이장우 시장은 “우리 대전시가 노잼도시의 오명을 벗고 여름 휴가철 대전으로 수많은 사람이 모여드는 소위 핫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번 용역을 통해 경쟁력 있는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길 기대한다”며 “식상한 축제가 아닌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참신한 축제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