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대전시, 국·과장급 전보인사 (2022.9.30.字)
[인사] 대전시, 국·과장급 전보인사 (2022.9.30.字)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9.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사업추진실장에 정재용국장 등 국장급 8명, 서기관급 39명 전보
좌측 상단부터
좌측 상단부터 정재용 전략사업추진실장, 김영빈 경제과학국장, 임묵 행정자치국장, 문인환 문화관광국장, 박문용 시민체육건강국장, 지용환 복지국장, 조철휘 철도광역교통본부장, 김기환 인재개발원장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첫 번째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 조치로 9. 30.자 국·과장급 전보인사를 사전예고 했다.

먼저, 국장급은 민선 8기 역점 일류 경제도시 실현을 위한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과학산업국을 전략사업추진실로 개편하고, 정재용 일자리경제국장을 배치하여 산업단지 조성, 지역 특화산업 육성, 기업 투자유치, 창업활성화 지원 업무를 관장토록 했다.

또한 감염병 전환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체육 진흥 기능을 연계한 전담 조직으로 시민체육건강국을 신설하여 박문용 청년가족국장을 발령하고 경제과학국장에는 김영빈 과학산업국장을, 인재개발원장에는 김기환 시민공동체국장을 배치했다.

과장급은 시민안전실에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등 재해예방업무 전담을 위해 신설된 재해예방과장에 김영환 균형발전담당관을 배치하고, 전략산업추진실에 산업정책 총괄을 위한 산업정책과장에 남시덕 사회적경제과장을, 산업단지 조성 및 대전산단 대개조 사업을 위한 산업입지과장에 최종문 건설도로과장을 각각 발령했다.

환경녹지국에는 도시숲, 정원휴양, 산림자원을 관리하는 전담부서로 산림녹지과를 신설하고 장병서 공원관리사업소장을 배치했으며, 반려동물공원 및 동물보호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대전광역시동물보호사업소를 신설하여 권오봉 대외협력본부장을 발령했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이번 인사는 민선 8기 첫 번째 조직개편에 따라, 주요 공약 및 국정 과제 실현, 주요 현안들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간부 공무원을 배치하였다.”고 강조하면서, “대전시 공직자는 민선 8기 약속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