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훈훈’
대전 동구,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훈훈’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8.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조 동구청장 등 간부직원, 9월 5일까지 아동 및 여성시설 9개소 방문
박희조 동구청장이 아동시설에 방문해 위문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박희조 동구청장이 31일 아동복지시설인 소제동 소재 ‘자혜원’을 방문해 위문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종사자를 격려하고 취약계층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한가위 온정을 전해 주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31일 아동복지시설인 소제동 소재 ‘자혜원’을 방문해 복지시설 아동들이 원하는 물품을 전달하고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덕담을 나눴다.

이번 위문은 아동·여성 복지시설 9개소 2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으로 추진된다.

또한, 간부 공무원들도 5일까지 공동생활가정 등 소규모시설을 포함한 관내 아동복지시설 및 여성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스한 격려를 전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어려움 속에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해주시는 시설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문화가 확산하길 바라며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동구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아동·여성시설을 방문해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