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2022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8.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공연 포스터 ⓒ다원뉴스
2022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공연 포스터 ⓒ다원뉴스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 지회가 주최하는 2022 지역 대표 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 축제'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오후 7시 30분에 대전시립 연정국악원 큰 마당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대전舞무.樂악연희 축제'는 농악 6마당 (농악대(풍물), 탈놀이(덧뵈기), 줄타기(어름), 꼭두각시놀음(덜미), 땅재주(살판), 사발 돌리기(버나)를 모두 볼 수 있는 기회로 첫째 날은 전통성이 있는 둘째 날은 전통과 새로운 변화가 함께 공존하는 어울리는 무대로 준비됐다.

대전의 농악은 대전 무형문화재 대전 웃다리농악이 지정될 만큼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가락과 진법이 발달되어 지역만의 특성을 충분히 자랑할 만한 예술적·보존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사)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 지회 이환수 지회장은 “지역의 농악을 잘 살리면서 전통문화예술의 다문화를 시도하는 ‘대전舞무·樂악연희 축제’의 축제마당을 대전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한다"라며 "연희축제가 전통예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시민축제로 발전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와 (재)대전 문화재단이 후원했다.

본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초대권을 소지하신 분들은 공연장에서 좌석권을 교환 후 입장이 가능하다. 초대권 문의는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 지회 (042-256-49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