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PC 지원
대전교육청,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PC 지원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2.08.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학습 환경 제공으로 교육격차 해소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교육청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교육청제공]

대전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정보화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균등한 온라인 학습 환경 제공을 위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PC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국민기초생계‧의료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 자격이 있는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며 조손 가정 및 보장시설 거주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고 중위소득비율 및 자녀 수 등을 고려하여 총 337명을 선정하였다.

지원하는 품목은 데스크톱컴퓨터(한컴오피스 포함) 및 액정 모니터이며 공정하고 청렴한 물품 구입 및 예산 절감을 위해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 제안 요청(MAS)으로 구매하였고, 낙찰 차액을 활용하여 최대인원이 지원받도록 추진하였다.

PC는 8월~9월 초에 학생 가정에 직접 납품 및 설치되고, 유해정보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건전한 인터넷 이용 및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유해정보차단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PC 유지보수비 지원 사업을 통해 기지원받은 PC 고장 시 수리비 및 부품 교체비를 지원함으로써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사후 서비스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저소득층 가계 부담을 덜어준다.

대전교육청 엄기표 기획국장은 “이번 교육정보화 PC 지원 사업으로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정보화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