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내일희망카드 10일까지 추가 모집
대전시, 청년내일희망카드 10일까지 추가 모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8.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업청년1000명 모집...매월 50만 원씩 6개월간 포인트 지급
대전시는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청년내일희망카드' 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자료=대전시] 20
대전시는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청년내일희망카드' 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실시했던 '청년내일희망카드' 사업 참여자를 오는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전시에 주민등록된 만18세~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중위소득 120% 초과 150%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중위소득 120% 이하 중 국민취업지원제도 탈락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 불인정 통지서 제출시 국민취업지원제도 탈락자로 인정받는다. 기타 세부적인 자격기준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1천 명을 선정하여, 매월 50만 원씩, 6개월 간 총 3백만 원을 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지급된 포인트는 구직과정에서 필요한 직접비와 간접비(교육비, 면접비, 도서구입비, 자격증 취득비, 식비, 교통비 등)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1일부터 10일 17:00까지 청년내일희망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관련서류는 8월 17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적격 심사를 거친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대전시 거주기간, 중위소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9월 23일 이후 청년내일희망카드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신청자에게는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 또는 청년내일희망카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청 청년정책과나 대전 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박문용 청년가족국장은 “청년내일희망카드 사업은 정부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미취업자 청년들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참여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대전시 대표 청년정책”이라며,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내일희망카드’는 취업소요기간 장기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2017년부터 대전시에서 발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