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 지원 확대
대전 중구,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 지원 확대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08.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2~17세 여성 청소년, 만 18~26세 저소득층 여성 대상으로 확대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안내문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안내문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가 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감염증(HPV)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이 만 12세 여성 청소년에서 ‘만 12~17세 여성 청소년과 만 18~26세 저소득층 여성’까지 확대됨에 따라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하고 나섰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 항문암, 질암, 구인두암의 주요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로 자궁경부암과 항문암의 90%, 질암과 구인두암 70%의 발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예방접종을 통해 9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중구보건소는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대상자는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 방문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고, 의료기관 안내는 질병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신 청장은 “감염되기 전 접종받는 게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연도의 마지막 지원 대상자는 접종 시기를 놓치지 않고 올해 안에 1차 접종을 꼭 받을 것을 당부한다”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 후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방문해 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