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민선8기 주요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대전 유성구, 민선8기 주요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7.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중점분야 38개 공약사업의 실천타당성 검토해…
27일 원신흥초등학교 복용분교에 개최한 대전 제1호학교돌봄터 운영 간담회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민선8기 공약사업 실무보고회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25일과 27일 실‧국별로 두 차례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업 실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년의 성과를 디딤돌 삼아 민선8기 '더 좋은 미래 선도 도시 유성'으로 다시금 도약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5대 중점분야 38개 공약사업의 실천 타당성을 검토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는 미래세대 양성,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사회적 약자 보호 등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들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민선8기 5대 공약(▲미래선도도시, ▲친환경 스마트도시, ▲최고의 주민자치도시, ▲품격 높은 문화‧복지도시, ▲35만 명품도시) 실현을 위한 실천과제는 주민ㆍ전문가로 구성되는 공약이행평가단의 분과별 토론회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공약 실천 계획 수립부터 이행까지 전 과정에 걸쳐 구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35만 구민 모두가 주인공인 미래선도도시 유성을 만들겠다.”며,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자세로 주요 정책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