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한국관광공사, 원도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대전 동구-한국관광공사, 원도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7.2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신뢰 및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기여
대전 동구는 27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지사장 김정아)와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 동구(박희조 동구청장)는 27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지사장 김정아)와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27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지사장 김정아)와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원도심이 가지고 있는 전통·문화·관광 자원을 활용, 지역관광을 활성화하여 침체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추진됐다.

협약에는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전제로 ▲소제동, 인쇄․한의학 특화거리 등 원도심 골목여행 활성화 협력 ▲전통시장, 노포를 활용한 미식여행 상품 공동 개발 및 판촉 ▲대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 담겼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침체된 원도심 지역을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만드는 계기가 되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있을 협업 사업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정아 대전충남지사장은 “원도심 여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대전의 숨은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첫 협력 사업으로 원도심 골목여행을 관광 상품화한 ‘원도심 스토리 미식 투어 여행상품’을 기획해 8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으로, 지역을 알리고 골목 상권을 살리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