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개최
대전 중구,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개최
  • 이준석 기자
  • 승인 2022.07.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5대 과제 50개 세부 공약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 방향 논의
2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모습 [사진/중구청 제공]
2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모습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2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한 이 날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 관련 공무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공약 관련 추진 부서장들이 각 세부 사업에 대한 검토 의견과 추진계획 등을 보고했고, 위원들이 사업에 대한 의견 및 방향 제시 등 민선8기 공약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중구의 민선8기 5대 과제는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그랜드계획 추진 ▲젊은이들이 일하며 살고 놀 수 있는 중구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중구 ▲안전하고 편안하고 따뜻한 중구 ▲작고 소소한 지역 현안에도 귀 기울이는 구정이며, 50개 세부 사업은 중촌 벤처밸리 건설, 함께 하는 중천(中川)축제 개최 등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중심으로 선정됐다.

중구는 이번 검토보고회를 통해 토의된 사항은 보완 절차를 거쳐 7월 말경 공약을 확정, 8월 초에 부서별 구체화된 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김광신 청장은 “중구 발전을 위한 틀을 새롭게 만들고 중구 100년 대계를 위해 구민들께 약속드린 사업이 차질없이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