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천사의 손길 ‘시원한 생수로 이웃 사랑’
대전 동구, 천사의 손길 ‘시원한 생수로 이웃 사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7.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냉장고 활용, 폭염 대비 무더위쉼터 찾는 주민에 시원한 생수 지원
생수 지원 현장
대전 동구는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를 활용해 폭염을 피해 무더위쉼터를 찾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원한 생수를 지원한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를 활용해 폭염을 피해 무더위쉼터를 찾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원한 생수를 지원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및 여름철 식중독 위험을 이유로 운영 중단 중인 나눔냉장고를 활용, 11개 동 행정복지센터 무더위쉼터에 생수를 지원해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 취약계층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생수는 관내 기업 및 단체 등의 후원과 구 예산으로 나눔냉장고에 지원되며, 구는 추후 후원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을 피해 무더위쉼터를 찾는 주민들이 시원한 생수를 드시고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이번 지원 사업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을 살펴, 대전 동구의 대표 복지 브랜드인 천사의 손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우수사례로도 선정된 바 있는 나눔냉장고는 누구나 식재료를 자율적으로 기부하고 어려운 이웃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마을 공유 냉장고로 현대판 곳간 역할을 하고 있으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