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취임
박희조 동구청장,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취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7.15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15일 이사회 개최해 신임 이사장 선임 및 안건 논의
ㄷㄳㄷ
대전 동구는 15일 동구청 중회의실에서 ‘재단법인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희조 구청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사진/동구의회 제공]

대전 동구는 15일 동구청 중회의실에서 ‘재단법인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희조 구청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이사장 선임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장학재단 운영현황, 2022년도 장학금 지원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동구 우수인재 양성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또, 동구 학생들의 교육경쟁력 향상 방안, 장학재단의 기금 모금 방안 등 새롭게 선임된 이사장을 중심으로 참신한 의견을 나눠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듯 장학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우리 지역 모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동구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은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2021년까지 총 534명에게 5억 8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저소득층과 특기자 30명에게 각 1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