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국공립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 개원
대전 중구, 국공립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 개원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6.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 국공립어린이집 신규 설치...질 높은 보육환경 구축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전경 [사진/중구청 제공]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전경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7월 1일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에 국공립‘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을 신규 설치하여 개원한다.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은 새로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의무설치하게 된 국공립어린이집이다. 보육정원은 46명이며, 만0세부터 만6세까지 보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원으로 현재까지 운영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18곳으로, 하반기에 5곳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중구는 국공립어린이집을 확대하기 위해▲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신규 설치 ▲기존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무상사용‧위탁 ▲자기소유 건물에 운영 중인 가정‧민간어린이집 장기 임차‧위탁 등을 방식으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여 공공 보육률을 높이는 한편, 부모와 아이, 보육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며, 지도·점검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