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학교 안전교육 자료 개발·보급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안전교육 자료 개발·보급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2.06.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디드 러닝을 지원 'ON 세상 안전! 초등학교 안전교육' 자료 제작
대전시교육청 제작 초등학교 안전교육 자료
대전시교육청 제작 초등학교 안전교육 교수·학습자료 [사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안전교육에서도 브랜디드 러닝을 지원하기 위해 'ON 세상 안전! 초등학교 안전교육' 교수·학습자료를 개발, 초등학교 등에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의 정책방향 실현을 위해 2019년부터 초·중·고 학교급별로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과 교과별 성취기준을 분석한 후 안전교육과 연계하여 교수·학습자료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해 왔다.

2022년에 개발·보급되는 'ON 세상 안전! 초등학교 안전교육' 는 교육부, 행정안전부 등에서 제작된 최신 콘텐츠 자료와 보도자료 등을 적극 활용하여 재미있고 실질적인 안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특히 QR코드와 주소 링크가 연결된 PDF 교육자료도 함께 배포하여 학교 교실에 보급된 스마트 단말기와 스마트 칠판을 활용한 스마트 교실 수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본 교육자료는 안전교육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특수학교 초등학급에도 배부되며, 추후 배부된 전학급을 대상으로 자료 활용 만족도 및 의견을 조사하여 향후 개발되는 자료의 피드백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온(ON) 세상이 안전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브랜디드 러닝이 가능한 교육자료가 초등학교 학생 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선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교육 교수·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