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스타기업 15개사 지정
대전시, 대전스타기업 15개사 지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6.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스타기업,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기업 동반성장의 마중물 기대
성장전략 컨설팅등 최대 4천만 원 지원, 대출·금리우대 혜택 등 제공
22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2022 대전스타기업으로 선정된 15개회사 관계자들이 지정서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22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2022 대전스타기업으로 선정된 15개회사 관계자들이 지정서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2022년 대전스타기업으로 15개사를 선정하고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22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 이상창 대전세종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임헌문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 경제를 이끌 스타기업 대표에게 지정서와 함께 축하 인사를 건넸다.

올해 스타기업은 본사가 대전에 있고 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업종이며,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50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바이오 기업 25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인 중소기업 중에서 선정됐다.

선정된 스타기업은 ▲바이오메티컬 분야에 ㈜디앤씨컴퍼니, ㈜비노크, ㈜스마트코리아, ㈜스몰랩, ㈜와이바이오로직스, 위텍코퍼레이션㈜, ㈜코스모바이오, ㈜휴마스 등 8개사 ▲지능형로봇 분야에 ㈜두성기술 1개사 ▲차세대무선통신 분야에 덕산넵코어스㈜, 레이트론㈜, ㈜솔탑, ㈜시스메이트, ㈜에이에스비, ㈜지피엔이 6개사 등 총 15개사 이다.

선정된 대전스타기업은 3년간(최대 5년) 지역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며, 지정 첫해는 기업 성장전략 컨설팅, 전담PM, 조직진단, 맞춤형 사업화지원 등 최대 4천만 원이 지원되고, 중소기업육성자금 금리우대, 대출한도 증액 등 연계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대전시 권경민 미래산업과장은 “대전시 스타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지역기업 동반성장을 선도하고 기업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2018년부터 지역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성장잠재력이 높고 부가가치 창출 역량이 우수한 대전시 중소기업들을 매년 15개사 내외로 스타기업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76개사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