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대전 동구, 2022년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6.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말까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홍보스티커 및 동영상 배포 등 진행
승강기 바닥 안전이용 안내 스티커 부착 모습
승강기 바닥 안전이용 안내 스티커 부착 모습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오는 8월 말까지 어린이 등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 확보와 함께 비상시 대처능력에 도움을 주기 위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예방활동은 여전한 코로나19 감염 위험 요인 등을 감안해 원래 계획됐던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대체해 마련됐으며, 동구 내 전체 승강기 3,159대(2022. 6. 14. 기준) 중 1,000대를 목표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 먼저 승강기 내·외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스티커(바닥 안전이용, 비상통화장치, 손 끼임 주의, 비상키 방향 안내) 총 5,800매를 부착할 계획이다.

또 승강기 내 모니터 송출 및 이용자 교육을 위해 갇힘사고 구출훈련, 안전한 승강기 이용방법 등이 담긴 홍보동영상(USB) 250개를 제작해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다세대주택 등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관리자 선임, 책임보험 가입, 검사결과 조회 등 승강기 관리주체의 각종 준수 및 안내 사항이 담긴 홍보안내문도 함께 배부한다.

구 관계자는 “일상생활 필수품인 승강기는 많은 분이 상시로 이용하고 있는 시설물로서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예방활동이 구민의 승강기 안전이용 수칙 준수와 실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