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박물관, ‘어스름 녘 우리가락’ 공연
대전시립박물관, ‘어스름 녘 우리가락’ 공연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6.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단절된 박물관 음악회 재개, 첫 공연
대전시립박물관, ‘어스름 녘 우리가락’공연
대전시립박물관, ‘어스름 녘 우리가락’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립박물관은 오는 6월 16일 금요일 박물관 소공연장에서 국악 무대인 ‘어스름 녘 우리가락’공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19년까지 개최되어 오던 박물관 음악회가 코로나로 단절된 이후 재개하는 첫 공연으로 시립연정국악원의 협조를 받아 다양한 국악 장르로 구성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일 년 중 낮이 가장 긴 하지를 앞두고 해질 녘에 박물관 공연장에서 편안히 국악을 즐길 수 있도록 ‘어스름 녘 우리가락’이라는 공연명을 정하고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가야금중주, 판소리, 민속무용, 경기민요, 사물놀이 등 다양한 국악장르로 구성되며 시립연정국악단원 20여명이 출연해 총 60분 공연을 선사한다.

가야금중주는 이자영 외 3인이 비틀즈의 대표명곡을 편곡해 가야금을 통해 색다른 소리를 들려준다.

판소리는 TV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했던 국악가수 이윤아는 ‘춘향가’ 중 ‘사랑가’ 대목을 들려준다.

민속무용으로는 굿거리춤 형태로 이지영 외 3인이 옥과 같이 아름다운 여인을 표현한 ‘가인여옥’을 보여준다.

경기민요는 서울을 포함한 경기도와 충청 북부지역에서 전승되어 온 노래로 이덕용, 문도희 단원이 ‘청춘가’, ‘태평가’, ‘뱃노래’, ‘자진뱃노래’ 등을 들려준다.

마지막 공연인 삼도 사물놀이는 네 가지 주요 악기인 꽹과리, 징, 장구, 북으로 연주하는 합주로 김두수 외 3인이 신명 나게 들려준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 신청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6월 7일부터 접수받는다.

대전시립박물관은 유성구 상대동 현대 아이파크시티 아파트와 진잠천 사이 도안문화공원에 자리 잡고 있으며 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에서 706번을 이용하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