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 전국자전거 캠페인, 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려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 전국자전거 캠페인, 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6.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광역알뜰교통가드 홍보
ㅁㄴㅇㅈㅁㄴ
전국자전거길잇기국민연합(대표 신용식)와 ㈔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대전본부(회장 조문석)는 2일 오후 14시30분 대전시청남문 잔디광장에서 회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 전국자전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대전시 제공]

전국자전거길잇기국민연합(대표 신용식)와 ㈔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대전본부(회장 조문석)는 2일 오후 14시30분 대전시청남문 잔디광장에서 회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 전국자전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생활 속 자전거이용활성화를 통한 2050 탄소중립 생활실천운동 전국캠페인으로, 서울을 출발하여 전국을 돌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시민자전거홍보단이 대전을 찾아 진행됐다.

시민자건거홍보단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4박5일간 서울-강릉-동해-울진-울산-대구-영광-전주-대전까지 총 1300km구간을 온실가스 배출 없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이동하면서 생활속 탄소중립실천운동 확산을 홍보하고 있다. 한편, 시민자전거홍보단이 지나가지 않는 지역은 지역환경단체 주관으로 연대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단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와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교통비를 절감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등을 홍보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전자영수증, 리필스테이션, 다회용기, 무공해차 대여, 친환경상품(그린카드 구매) 및 미래세대 실천 등 6개 항목을 실천할 경우 연간 최대 7만 원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 정책으로 전국의 대부분 지역에서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교통비를 절감하는 녹색교통 이용 인센티브제도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사)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대전본부 조문석 회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인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대전시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온실가스 감축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극복 해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