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선대위 "이장우, 보복성 고소로 무고한 시민 겁박하지 말라"
민주당선대위 "이장우, 보복성 고소로 무고한 시민 겁박하지 말라"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5.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대위가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 동구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했다. [사진/이장우 후보 제공]
지난 26일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대위가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 동구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했다. ⓒ다원뉴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대위는 27일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에 대해 "무고한 시민에 대한 보복성 고소를 철회하라"고 비난했다.

민주당은 이날 대변인 서면 브리핑을 통해 "자신이 듣기 싫은 말을 했다고 법을 이용해 입을 틀어막겠다는 겁박이라면 공직선거 후보자로서 기본소양과 자격이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장우 후보는 업무추진비 횡령과 관련해 사퇴를 촉구한 대전참교육학부모회도 고발했다.

이 후보는 동구청장 시절, 491차례에 걸쳐 업무추진비 지출결의서를 허위로 작성했고, 1억 6천만 원을 목적과 다르게 현금화해 법원에서 유죄판결을 받았다.

이에 민주당 중앙당선대위는 "시민단체는 업무추진비 사용 명목에 기재된 ‘인플루엔자 확산방지 대책마련’에 대해 인플루엔자로 사망한 동구 장애어린이의 비극을 이용한 것이라고 항의한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장우 후보는 황당무계한 보복성 고발을 철회하고 스스로 공직선거 후보자의 자격을 갖추었는지 되돌아보기 바란다."라고 충고 했다.

한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30일 오후 이장우 후보 선거사무소 앞에서 이 후보 규탄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