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나눔냉장고’,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선정
대전 동구 ‘나눔냉장고’,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선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5.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이어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에 두 번째 선정돼
대전 동구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확산대상사례(우수사례)에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가 선정됐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확산대상사례(우수사례)에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가 선정됐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확산대상사례(우수사례)에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각종 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발굴된 자치단체의 우수한 혁신사례 중 전국적으로 확산 가능한 사례를 선정하여 이를 도입하고자 하는 자치단체 지원 사업이다.

천사의손길 나눔냉장고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3월 서면심사 및 대국민 선호도 조사에 이어 4월 현장점검 절차를 걸쳐 최종 34개의 우수사례에 포함됐으며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2019년도에 이어 두 번째이다.

나눔냉장고는 주민 스스로 식재료를 기부하고 식재료 관리부터 봉사까지 주민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주도적 사업이라는 장점과 접근성이 쉽고 다양한 기부 매체를 개발해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통한 나눔 문화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나눔냉장고는 누구나 식재료를 자율적으로 기부하고 어려운 이웃은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마을 공유 냉장고로 현대판 곳간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나눔냉장고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크게 키여하고 있다.

이은학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우리 동구의 우수한 혁신사례가 여러 자치단체로 벤치마킹 돼 주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증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혁신사례들을 적극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