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 청년들과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대전시, 지역 청년들과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5.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 18일 이틀간 일본·미국·중남미 취업 대면 특강
대전시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05.13 nn0416@newspim.com
대전시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오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해외 취업 특강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맞춰 대면 특강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특강보다 현장감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인 17일에는 일본 취업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1부에서는 일본의 지역별 문화적 차이, 일본인의 정체성 등 전반적인 일본문화를 훑어보는 강의가 진행된다.

이후 2부에서 일본의 고용시장, 유망직종 및 기업 인재상 등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18일은 미국과 중남미 취업 특강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미국 생활문화 및 미국 취업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비롯해 중남미 취업시장에 대해 개략적으로 짚어보고 2부에 미국과 중남미 취업시장, 비자 취득과 관련된 사항 등 자세한 취업전략 및 컨설팅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해외 취업 특강은 대학생 등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날짜를 대학가의 시험 일정과 겹치지 않게 정했으며 사전 참가신청서 제출 인원에 대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대전시 임묵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특강이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