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고등학생, 아침밥 제공하겠다"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고등학생, 아침밥 제공하겠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5.0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생 간편식 제공, 초·중학교 확대
초·중 입학준비금 50만원 지원
어린이날 100돌을 맞은 5일 오전 허태정 후보는 '온통행복캠프'에서 정책발표회를 열고 대전 전체 고등학생에게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초등학생과 중학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허태정 후보는 어린이날을 맞은 5일 오전 '온통행복캠프'에서 정책발표회를 열고 모든 고등학생에게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아이들의 건강한 아침을 챙기겠다”며 고등학생 전 학년 학생에게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겠다는 공약을 5일 내놨다.

허태정 후보는 어린이날 100돌을 맞은 이날 오전 10시 ‘온통행복캠프’에서 정책발표회를 열고 지역 전체 고등학생들에게 아침 간편식을 제공을 약속했다. 아침 간편식은 단계적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허 후보는 지역 고등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아침 간편식 제공 공약과 관련해 “질병관리청이 지난 2020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2세에서 18세까지 청소년 중에서 무려 46.2%가 아침을 먹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성장기 학생 중 절반이 아침을 거른다는 것은 교육적으로 큰 문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침밥을 거르는 고등학생들에게 빵과 우유, 과일, 시리얼, 떡 등 간편식을 제공해 아침을 걸러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게 하겠다”며 “간편식 제공은 단계적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 확대, 대전시민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아침을 만들고 싶다”고 바람을 말했다.

허 후보는 또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 때 입학준비금을 각각 50만원씩 지원하는 정책도 발표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입학 때 각각 50만원씩 입학준비금을 지급하는 게 골자다. 이 또한 민선 8기 임기 내 단계적으로 고등학교 입학까지 지급한다는 구상이다. 입학준비금의 지급은 지역화폐 ‘온통대전’을 활용할 계획이다.

입학준비금은 현재 서울시를 비롯한 부산, 광주 등 광역단체와 경기도 과천, 용인 등 기초 단체 25곳에서 10만원에서 3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허 후보가 입학준비금으로 약속한 금액은 50만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다. 입학준비금으로는 교복이나 체육복, 원격수업용 스마트 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날 발표한 두 정책공약에 대해 허 후보는 “대전에서 태어나 자라고, 공부하며, 취업하며, 좋은 환경에서 살아가는 ‘생애 전반을 책임지는 대전시’를 만드는 것이 저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며 “한창 학업에 시달리는 학생들의 건강을 챙기고, 입학준비금을 통해 지역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다소나마 줄여드리고자 마련한 정책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