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호 동구청장, 예비후보 등록...재선 도전
황인호 동구청장, 예비후보 등록...재선 도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4.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단없는 동구 천지개벽으로 부자동구 완성할 것 ”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백제뉴스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이 22일 동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동구청장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다원뉴스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이 22일 동구선거관리위원회에 민선8기 더불어민주당 동구청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재선 도전 본격 행보에 나섰다.

예비등록과 함께 구청장 직무는 자동 정지된다.

황인호 청장은 “동구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재선에 도전한다”며 “그동안 구민과 함께 만들어온 동구의 천지개벽 시대를 완성하겠다”며 출마 각오를 밝혔다.

황인호 청장은 “지난 4년 동안 대전역세권 개발, 혁신도시 확정, 역세권 도심융합특구 지정, 제2시립도서관 및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유치, 공공의료원 유치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했다”라며 성과를 밝히며, “동구 미래 100년 성장 동력 구축의 기반을 확보했다”고 민선7기 구정을 돌아봤다.

이어 “민선8기는 지난 4년의 소중한 성과를 바탕으로 ‘부자도시 동구’로 대전환하는 골든타임”이라며 “혁신도시 조성과 역세권 개발 적극 추진, 힐링이 공존하는 중부권 최고의 관광‧문화도시 육성, 평생복지·그물망 복지·포용적 복지 도시 구현, 구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실현, 탄소중립의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 을 약속했다.

황인호 청장은 “24년간 구의원, 시의원 구청장으로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달려왔다” 며 “풍부한 지방자치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8기 천지개벽 부자 동구 시대를 완성하고 인구30만 시대를 열어 대전 모태 도시의 자존심을 회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 출생인 황인호 동구청장은 보문고, 충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4선 동구의원, 동구의회 의장, 대전시의원,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을 역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